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프라이머리넷(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PAY4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고객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 앱 (안드로이드, iOS, 및 기타 OS용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앱 서비스는 아래와 같다.
- 웹사이트, 모바일 웹 사이트(*.pay4u.co.kr)
-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앱 및 웹사이트 포함
- 이용자 :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이용 고객을 말한다.
- 제휴업체 : 회사와의 판매/광고대행 계약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물품 또는 포인트, 쿠폰을 구매한 이용자에게 구매대상인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개인사업자, 법인 불문)를 말한다.
-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한다.
-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ㆍ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10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이용자정보(연락처 등)를 기입함과 동시에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 이용자가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종료)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된다.
-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용자는 이 약관이 정하는 소정의 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이용자로 다시 가입할 수 있다.
제6조 (이용자,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7조 (이용제한 등)
-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다.
-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천재지변 및 불가항력에 의하여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가 제한되거나 정지될 수 있다.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한다.
-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한다.
- 이용자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한다.
제8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한다.
제9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한다.
제10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별도로 정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얻을 수 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한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 및 긴급 점검 등의 필요 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및 긴급점검의 경우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른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이용자가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한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책임)
이용자는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상업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만일 이용자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민사, 형사, 행정 등 일체의 불이익 포함)가 발생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회사에게 회사가 입은 손해에 상응하는 배상을 하여야 한다.
제14조 (주문거래 기록의 보관)
주문 거래의 거래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할 수 있다.
제15조 (사용 가능한 결제수단)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다.
- 신용카드 (간편)결제
-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한 결제수단
제16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구매를 신청한다.
- 전화번호 입력
-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 서비스 및 개인정보 이용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결제방법의 선택
제17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16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한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음식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제18조 (주문성공의 통지 및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 후 구매정보가 가맹점에 정확히 전달이 되었을 경우 이용자와 가맹점 양측에 주문성공 메시지를 전송하여 통지한다.
- 이용자는 주문한 상품이 조리시작 전 또는 주문 후 회사가 정한 일정 시간 내에는 주문취소가 가능하며, 가맹점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조리가 시작된 후에는 주문을 취소할 수 없다.
- 제 취소 처리에 따른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신용카드사별로 3~5일(최대 5일)이 소요된다.
- 취소 시 발생하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된다.
(예: 단순변심 : 구매자 부담 / 상품하자 및 조리지연 : 판매자 부담)
제19조 (배달)
- 회사는 이용자의 주문내용 정보와 고객의 결제내역 정보를 가맹점에 정확히 전달함으로써 책임을 다하고, 가맹점은 조리를 완료함으로써 책임을 다한다.
-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의 조리지연에 의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가맹점에 있다.
- 해당 가맹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 조리시간을 초과한 경우 이용자의 손해를 해당 가맹점에서 배상한다.
제20조 (환불, 반품 및 교환)
-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을 부득이한 사정으로 제공할 수 없을 시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미 상품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환급절차를 취한다.
- 다음 각 호의 경우 가맹점은 조리 및 전달된 상품일지라도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상품을 즉시 환불,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한다. 단, 그 요구기한은 조리된 당일로 한다.
- 조리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현저히 상이할 경우
- 조리된 상품이 변질,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 이용자의 주문이 최종적으로 완료되기 전 인터넷 창을 닫는 등의 미숙한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주문의 실패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진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성 정보 전송)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이메일, 푸시, SMS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 광고성 정보의 경우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정보를 전송하지 않는다.
- 회사는 이용자가 정보전달 등 이메일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 및 푸시 등 전자적전송매체의 제목란에 다음 각 호와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도록 조치한다.
-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한다.
- 본문란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한다.
-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귀하가 동의를 한 내용을 명시한다.
-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및 문자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각 호와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한다.
-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한다.
- 본문란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한다.
-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한다.
-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한다.
- 푸시메세지의 경우 해당 푸시 클릭 시 이동되는 페이지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한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 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제23조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한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한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다.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아니한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해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 이용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 “주문거래”시 조리업체에게 조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제24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미치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신뢰도 및 정확성 등과 관련한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5조 (분쟁 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및 운영한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하되,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제26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이용자, 비이용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한다.
-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이용자(이용자, 비이용자)와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한다.
제27 조 회사의 상호 및 주소
- 상 호 : ㈜ 프라이머리넷
- 대 표 자 : 신 동 원
- 주 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부일로 233번길 18,902
- 대표전화 : 1877-0081
부 칙
본 약관은 2020년 5월 1일부터 시행한다.